로고

강화군, 설 연휴 종합대책

- 군민불편최소화, 사건·사고 신속 대응

강화방송 편집부 | 기사입력 2024/02/06 [11:00]

강화군, 설 연휴 종합대책

- 군민불편최소화, 사건·사고 신속 대응

강화방송 편집부 | 입력 : 2024/02/06 [11:00]

 

강화군(군수 유천호)이 안전하고,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‘설 연휴 종합대책’을 추진한다.

군은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, 명절 기간 중 발생하는 생활불편사항과 각종 사건·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.

 

 강화군청

 

설 종합대책은 재난안전대책, 소외계층격려, 성묘대책, 생활민원, 환경대책, 수송대책, 물가대책, 도로복구대책, 진료대책, 공직기강확립 10개 분야로 이에 대해 세부계획 수립 및 대책반을 편성하고 68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한다.

 

특히, CCTV통합관제센터 24시간 운영, 경찰서, 소방서, 병원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, 연휴 기간 비상진료 병·의원 및 휴일 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운영한다. 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 현황을 알 수 있다.

 

또한, 연휴 기간 내 차질 없는 쓰레기(음식물) 수거를 위해 기동청소반을 편성ㆍ운영한다. 아울러, 물가안정 대책반 운영을 통해 명절 성수품 수급 안정관리, 가격 동향 및 가격표시제 점검 등 물가관리 체계를 강화하고,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.

 

유천호 군수는 “군민과 귀성객 모두 즐겁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공직자들과 함께 명절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